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스토리 공유하는법!

IT정보

by 핫태 2020. 3. 31. 14:44

본문

반응형

다양한 sns를 사용하실 거라고 보입니다 물론 개인에 따라 이용하지 않으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사용하다 보면 "나도 사용해야 하나?"라는 생각도 할 텐데

그러면 이용하게 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요즘에 많이 사용하는 sns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가 지금은 이용하지 않더라도 어떤 기능이 있느냐에 따라서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이 되지 않을까 싶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나의 취향에 맞는 기능이거나

관심을 갖게 되는 기능이라면 이 때문에라도 이용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의 경우인 내가 싫어해서 이용하지 않더라도 업무적으로 진행을 해야 되는 경우에도

이러한 기능을 알고 있다면 활용하기 좋은 방법이 되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처음 접하게 되는 부분이라면 망설여지는 것도 사실이기에

내가 원하지 않더라도 주변에서 많이 사용한다면 한번 눈여겨볼 필요도 있지 않을까 보입니다

 

물론 개인적으로도 업무적으로도 이용하지 않을 수도 있기에 나의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기에 필요 여부를 판단해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공유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스토리의 장점은 하루 24시간만 노출되기 때문에 나의 일상생활을 부담 없이 보일 수 있는

기능이라고도 보이는 부분입니다 피드보다는 스토리를 확인하지 않을 수도 있기에

피드보다는 스토리가 더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보입니다

그럼 인스타그램 스토리 공유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스타그램을 들어가 처음에 보이는 하단에 있는 집 모양에서 좌측 상단에

내 스토리에 플러스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를 누르고 등록할 이미지나 영상을

선택하거나 촬영해 다음으로 넘어가면 아래처럼 보입니다

여기에서 내 스토리가 아닌 친한친구 우측에 있는 공유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위에 있는 내스토리 우측의 공유는 전체 보여주는 공유라는 점도 참고해야 할 부분입니다

친구 리스트가 없다면 자그마한 글씨로 리스트 만들기가 있는데 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친한 친구를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아이디를 검색하거나 아래 보이는 리스트에서

선택하시면 되는데 팔로우가 많으시다면 하나하나 찾기 어려우니 검색을 활용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

 

 

 

 

친구를 선택 후 공유 > 완료를 누르면 아래처럼 동그라미가 보이게 되는데

여기에서 확인할 부분이 전체 공유를 하면 무지개색처럼 보이고, 친구 공유면 녹색으로

보이는 테두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테두리색을 보고 내가 전체 or 친구에게 공유를 했는지도 판단할 수 있어 보입니다

만약 내가 원하는 대로 아니라 잘못되었다면 삭제 후 다시 등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나 더 전체 공유와 다른 점은 스토리를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친구 공유라고 표기가 됩니다

전체 공유 시에는 아무런 내용도 보이지 않는다는 점에서 이를 검토해봐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개인 프로필 아랫부분에 보이는 동그라미의 스토리들은 직접 설정을 해야 하기에

좌측에 보이는 신규 버튼을 눌러서 등록하고자 하는 스토리를 선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스토리는 24시간 동안만 노출이 되다 보니 내 프로필에서는 자동으로 등록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이 부분도 참고해야 될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공유하는 법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등록하는 법은 어렵지 않지만 내가

등록한 스토리가 원하는 친구에게만 제대로 보이는지 궁금한 부분이니 알아보았습니다

친구들 스토리 업데이트가 되면 자동으로 보여주는 동그라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대로 친구가 아닌 사람이 들어가면 등록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없고

프로필에서도 확인이 되지 않았기에 제대로 친구에게만 보여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공유하는 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스토리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나의 소식을 전달할 수 있지만 보여주고 싶지 않은

상대에게도 보이는 부분이라면 등록하는 데 있어 망설여지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기에 이렇게 친구 공유하기를 통해 내가 보여주고 싶은 상대에게만 볼 수 있는

스토리 공유를 참고하신다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시 한번 요약을 하자면 인스타그램 스토리 선택 > 이미지 선택 > 친한 친구 만들기

> 공유 > 공유한 친구 확인 > 공유하지 않은 친구 확인

이러한 순서로 진행상태에 대해서 판단을 하면 어떨까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