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워드뽑는법!

IT정보

by 핫태 2020. 3. 29. 21:00

본문

반응형

우리가 글을 작성하거나 무언가 노출을 위해서 키워드를 잡아야 합니다

그렇지만 어떤 키워드를 잡느냐에 따라서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키워드로 인해서 방문하는 사람은 달라지기 마련이기에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방문하는 사람을 신경 쓰지 않으면 상관없지만 결국 블로그나 글을 쓰는 일은

나의 글로 몇명이몇 명이 들어오는지, 몇 명이 보는지 등 궁금한 것은 당연할 테니 말입니다

 

개인차는 생기겠지만 어떻게 방문수에도 관심을 갖게 되는 부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키워드뽑는법을 참고한다면 조금은 더 수월하게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보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주의할 부분이 내가 어떤 키워드를 정했을 때 그에 대한 내용을

알고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보이는 부분입니다

 

조금은 더 해당 키워드와 다른 내용으로 작성을 하게 된다면 내 글의 가독성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서도 내가 잘 작성할 수 있는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뽑는법은 데이터랩을 참고한다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요일별로 이슈 키워드도 살펴볼 수 있고, 분야에 따른 키워드도 분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어떤 방식으로 작성할지는 개인차이기 때문에 경쟁이 없는 키워드를 활용해도

노출여부도 달라질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해야 할 부분이 아닐까 싶어 보입니다

키워드 선택은 내가 쓰는 만큼 선택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는 글쓰기는 피해야 하는 것도

잊지 말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키워드뽑는법에 있어 급상승 검색어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요일에 따른 인기 높은 검색어를 만나볼 수 있는데 한 가지 고려할 부분은

이런 이슈 되는 키워드를 선정해도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소용없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키워드뽑는법은 사람들의 검색하는 추이를 살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슈 되는 키워드라고 하더라도 내가 원하지 않는 키워드일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인사이트를 활용해 분야에 따른 키워드를 선정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한 가지 팁이라고 하나 알려드리자면 키워드를 뽑을 때 현재 이슈 되는 마스크, 세정제 같은

키워드는 피해 주는 것이 좋다고 보입니다

 

이슈 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해당 키워드를 잡고 글을 작성하기 때문이라고 보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나의 블로그 지수나 운영기간, 기존 키워드들의 노출 여부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다 보니 이슈키워드를 활용하셔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이 부분은 개인이 판단해서 선택해야 하는 키워드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슈가 되기에 노출이 되면 유입되는 방문수는 늘어날 수 있겠지만 유지되는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고는 보기 어려다는 점이기 때문입니다

 

내 블로그가 그 정도는 노출된다고 할 수 있더라도 조금은 위험부담도 있는 키워드가 아닐까 싶지만

결국 글을 작성하는 사람은 개인이기에 선택은 직접 여러 가지를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키워드 선택에 있어 데이터랩도 참고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