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면보호기 설정방법 이렇게하면!

IT정보

by 핫태 2020. 9. 16. 12:01

본문

반응형

화면보호기란

 

컴퓨터를 이용한다면 필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곳에서 사용하느냐 취향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라고 보입니다

그래도 회사와 같이 여럿이 있는 장소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필수로 지정해야 할

설정이 아닐까 싶어 보입니다

선택은 개인이 하는 것이니 참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이 보호기는 내가 작업을 하고 있던지 딴짓을 하는지에 따라서 필요성은

달라진다고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는 따로 설정할 필요는 없을지 모르겠지만 회사 등에서는 언제든지 나의 컴퓨터를

볼 수 있다는 부분도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회사의 분위기나 사람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내가 자리를 비우는 상황에

누군가 나의 컴퓨터를 만져 본다고 생각해본다면 어떠하시겠습니까?

 

사람마다 다르고 분위기도 다르고 모든 부분이 다르고 우연한 기회였을 수도 있는데

실제로 회사 생활하면서 타인이 남의 컴퓨터를 확인하는 것도 직접 목격하기도 했었습니다

아무리 회사 생활이라고 하더라도 업무적인 자료만 있지도 않을 텐데 말입니다

 

 

화면보호기 설정방법 - 경로

 

경로는 2가지 방법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것과 같이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하면 보이는

윈도우 설정에서 개인설정을 클릭해 주는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개인설정을 통해서

진행해 주는 것입니다

 

이 2가지 방법 모두 같은 곳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내가 편리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면보호기 설정방법 - 화면

 

잠금화면 > 화면보호기 설정 > 화면보호기와 시간 설정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화면보호기 설정은 하단 부분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발견이 어려울 수도 있어 보입니다

시간은 분단위로 설정이 가능한데 내가 평소의 활동을 참고해서 설정하는 것이 좋고

원하는 보호기 그림을 선택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간이 너무 짧으면 잠깐잠깐 자리를 비우는 사이에도 반복적으로 화면보호기가 보이니

조금은 여유 있게 설정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에서 비밀번호로 지정을 해놓았다면 보호기 해제 시마다

계속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를 지정하지 않으면 마우스를 움직이거나 키보드를 만지면 해제가 되겠지만 말입니다

 

 

 

 

화면보호기 설정방법 - 전원

 

전원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보호기 설정하는 부분 아래에 전원 설정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전원 옵션이라는 창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좌측에 있는 항목 중

디스플레이 끄는 시간 설정을 선택해 주면 2가지 설정하는 부분이 보입니다

 

디스플레이 끄기 시간과 컴퓨터를 절전모드로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디스플레이는 모니터를 끄는 것

절전모드는 컴퓨터를 종료하는 것인데

추후 킬 때 마지막 위치를 기억해서 그 위치에서 바로 시작하는 것입니다

 

조금이라도 전기를 절약하기 위한 방법이기도 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면보호기 설정방법 마무리

 

개인에 따라서 이용 여부는 달라지는 부분이라고 보입니다

상황에 맞게 필요 여부를 결정하고 설정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누군가가 나의 컴퓨터를 보고 있다면 어떠하십니까?

모두가 그렇다고는 할 수 없지만 결국 우리 주위에는

특이한 사람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나도 언제나 타깃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이 판단하셔서 결정하시면 되고 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하나의 수단이라는 점만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