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언팔 어플 없이 확인하는법

IT정보

by 핫태 2021. 11. 5. 20:04

본문

반응형

언팔이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데 있어서 언팔 관리도 빼놓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개인의 취향이나 목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팔로잉을 하지 않는 분이라면 크게 필요는 없다고 보이는데

어플을 통한 관리 외에도 다른 관리 방법을 찾는다면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100% 완벽한 방법은 없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은 개인이 판단해서

진행 여부를 결정해주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스타그램 언팔 어플 없이 - 확인 1

 

인스타그램을 실행하고 프로필을 확인하면 상대방 프로필을 통한

팔로잉이나 맞팔로우 표시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맞팔로우가 뜬다면 나는 상대방을 팔로우하지 않은 것으로

보시면 되는데 팔로워 숫자 여부에 따라 시간 소요가 달라진다는 점입니다

 

 

인스타그램 언팔 어플 없이 - 확인 2

 

또 다른 방법은 상대방의 프로필을 통해서 팔로잉 목록을 확인하면

내가 친구가 되어 있다면 첫 목록에 표기가 된다는 점입니다

 

상대방이 나를 추가하지 않았다면 나의 계정은 확인이 되지 않을 테니

이 부분을 확인하셔도 체크해 보셔도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언팔 어플 없이 - 확인 3

 

마지막 방법은 조금 시간이 걸리는 수작업인데 복사 붙여 넣기를 통한 비교 방법입니다

프로필의 팔로워와 팔로잉을 메모장에 복사 붙여넣기 해주시고

엑셀의 정렬과 중복 값 비교를 통해서 중복이 아닌 부분을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중복이 아닌 부분을 확인할 때는 모바일로 넘어와서 

확인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도 필요하다고 보입니다

 

 

인스타그램 언팔 어플 없이 마무리

 

관리하는 방법은 다양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어플을 통하는 것이 간단할 수도 있지만 정상적으로 팔로잉하는 사람인데

언팔 목록에 들어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곤란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이용방향에 따라 관리 방법도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인 만큼

나의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팔로우 수에 따라서 이용 여부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은 개개인이 달라지는 문제가 아닐까 보입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