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톡 로그인 기록 알아보는법

IT정보

by 핫태 2021. 8. 19. 18:26

본문

반응형

로그인이란

 

계정이 필요한 곳이라면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내가 진행하지 않은 로그인이 있다면 누군가로부터

내 계정을 접근을 했다는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기도 합니다

 

이 기록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는 것인데

카카오톡에서도 로그인 조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내가 이용하지 않은 접속기록이 있다면 해킹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으니

한번 확인해 보고 설정을 하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기록 - 설정

 

로그인 기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설정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 후 설정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보안을 통해서 카카오 계정으로 이동 후 로그인 관리를 이용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두 가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한데 하나는 접속한 기록을 확인하고

나머지 하나는 현재 접속 중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이를 너무 맹신할 필요도 없는데 그 이유는 누구나 아이피를 변경해서

접속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를 찾기는 어렵다는 점입니다

내가 시도하지 접속기록 여부만 참고를 해주는 용도로 사용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카카오톡 로그인 기록 마무리

 

로그인은 내가 해당 앱이나 사이트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만큼

중요한 개인정보가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이용하지 않은 기록이 확인이 된다면 바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도

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중요한 행동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정보가 중요해진 시대인만큼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씩

로그인 조회를 통해서 확인해 보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