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내채널 삭제 하는법은?

IT정보

by 핫태 2021. 5. 12. 16:39

본문

반응형

내 채널이란

 

유튜브를 운영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운영하는 목적은 다르겠지만 그만큼 이제 활성화되었다고 보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무언가를 운영하다보면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사람도 생기고

그렇지 않고 중간에 포기하는 사람도 생기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이번에는 중간에 포기하거나 삭제가 필요한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알아본 채널 추가에 대한 것과 반대로 삭제도 발생할 텐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내채널 삭제 - 방법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조금은 번거롭더라도 내가 운영하지 않는다면 삭제에 대해서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당연히 삭제를 한다면 기존에 등록했던 영상 콘텐츠는 모두 사라지게 된다는 점이 있으니

이러한 부분도 고려를 해주고 진행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 프로필 > 내 채널 > 맞춤 설정 > 설정 > 채널 > 고급 설정 순으로 진행하고

하단으로 내려가면 콘텐츠 삭제가 있으니 이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삭제를 원하지 않는다면 숨기기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테니

선택은 개인이 판단해서 진행해 주면 좋습니다

 

 

 

 

유튜브 내채널 삭제 마무리

 

삭제를 하면 몇 분 정도 소요된다고 알려주고 있는데 삭제 중이라는 문구를 보면

삭제가 되고 있다고 보고 추후에 확인을 해주면 됩니다

 

내 채널이 삭제되었는지 확인은 처음에 확인했던 내 프로필을 눌러주면

채널이 1개였다면 확인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2개 이상이라면 삭제된 채널은 확인이 되지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혹시 삭제한 채널이 보인다면 삭제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위의 방법으로 다시 진행을 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