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차이는 있겠지만 문서작업은 빠질 수 없는 부분이라고 보입니다
시장조사든, 보고서든, 계획서든, 기획안이든 등등 여러 가지 문서 작업을 할 텐데
내부적으로 정해져 있는 양식이 있다면 필요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바로 나만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해야 할까요?
정해진 양식이 없다면 ms워드도 많이 이용하는 파일이라고 보입니다
그런데 이 문서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인데 바로 워터마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많이 보셨을지도 모르겠는데 뉴스 기사를 보면 이미지에 해당 뉴스 로고가 들어가 있는 것 말입니다
보통은 계약서 등에 많이 이용하는 것 같은데 알고 계십니까?
이러한 워터마크를 통해서 나를 조금 더 어필한다면 인사고과에 반영이 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작성했다는 것임에는 확인을 할 수 있을 테니 말입니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넣어줄 워드 파일과 워터마크로 사용할 문구나 이미지를 먼저
준비를 해주어야 바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바로 그 자리에서 생각하고 찾아서 진행도 가능하니 개인의 상황에 맞게
진행을 하면 된다고 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제는 워드 파일을 실행해주고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디자인이라고 있는데 이를 누르고 워터마크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위치이기에 쉽게 찾으실 거라고 보입니다
이 워터마크를 누르면 아래에 여러 가지 샘플이 있는데 그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시거나 내가 준비한 문구나 이미지를 이용해도 됩니다
기본 제공되는 형식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내가 준비한 이미지나 문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하단에 보이는 사용자 지정 워터마크 부분을 선택해서 진행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이미지와 문구를 함께 넣기는 어렵기 때문에 1가지만 선택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
샘플, 이미지, 직접 등 3가지 방법으로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으니
원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고 보입니다
워드를 많이 이용하신다면 나만의 표식으로 어필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이 방법으로 나의 인사평가에 +가 된다고는 보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회사마다 체계가 다르고 여러 가지 사항을 함께 확인 후 판단할 테니 말입니다
여기에는 1가지 중요한 점이 워터마크를 이용할 보고서나 문서의 완성도가
어느 정도는 있어야 효과가 있다고 보이는 부분도 있습니다
의미 없는 보고서라면 나를 어필해봤자 의미도 크게 없을 테니 말입니다
상황에 따라 개인이 판단해서 이용 여부를 결정하면 되겠고
워터마크를 넣는다고 어필한다고도 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이용 여부는 신중히 판단하고 결정하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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