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파일탐색기 바로가기 마우스우측버튼!

IT정보

by 핫태 2020. 10. 8. 13:45

본문

반응형

바로가기란

 

무언가를 이용할 때 바로가기만큼 편리한 것은 없습니다

특히 컴퓨터를 통한 문서작업 등에는 더욱 그렇다고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개인에 따라 이용방법은 다르겠지만 파일이 다양하다면 찾는데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어서

이 바로가기 기능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내가 자주 이용하는 파일이라면 더욱 이 방법은 필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바로 마우스 우측 버튼만 있으면 해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마우스가 없어도 키보드를 통해서도 가능은 하지만 해당 키를 모른다면 어려울 수 있기에

편리하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마우스로 이용하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윈도우10 파일탐색기 바로가기 - 폴더

 

내가 이용하는 폴더를 열어도 되고 임의로 하나 폴더를 만드셔도 좋습니다

해당 파일을 열면 좌측과 우측에 화면이 나뉘어서 보이게 됩니다

이때 좌측에는 여러 가지 즐겨찾기 항목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내가 자주 이용하는 폴더를 등록해 놓는다면 조금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기 때문입니다

가까운 위치의 폴더라면 직접 열어서 진행이 가능하니 크게 필요는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내가 등록하고자 하는 폴더를 하나 선택을 하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여기에 여러가지 선택사항이 보이는데 그중 즐겨찾기에 고정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이 부분만 선택하면 바로 좌측에 바로가기가 추가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10 파일탐색기 바로가기 - 옵션

 

물론 이 바로가기가 고정은 아니라 삭제도 가능합니다

해당 바로가기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서 즐겨찾기 제거를 선택해 좋습니다

 

다른 방법은 윗부분의 즐겨찾기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고 설정이라는

부분으로 들어가 주면 됩니다

 

이를 누르면 하나의 창이 나오게 되는데 아래 부분에 있는 선택창을 확인하면 됩니다

최근 사용한 폴더나 파일을 바로가기에 남길지 체크사항과 기록을 지우는 것에 대해서

선택을 할 수 있으니 원하는 것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수시로 진행할 수 있으니 내가 원하는 경우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윈도우10 파일탐색기 바로가기 마무리

 

이렇게 파일 탐색기에 있는 즐겨찾기를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자주 이용하는 폴더라면 이러한 방법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도

어느 정도 시간 절약과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스타일에 따라 이용 여부는 달라지겠지만 참고하셔서

필요 여부를 살펴보고 활용한다면 어떻까 싶은 기능이기도 합니다

 

나는 이용하지 않더라도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필요할 수 있다고 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