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던지 사이트를 운영하던지 온라인 광고를 하던지
이용하기 전에 파악을 해야 할 부분이 한 가지 있습니다
그 부분은 바로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검색이 작으면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지 않다는 점이기에
광고비에 대한 부담이 있는 상태라면 이런 부분을 활용해야 할 테니 말입니다
물론 검색량이 낮다는 점은 그만큼 사람들에게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점이기도 하기에 선택은 개인의 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라고 보입니다
그렇다고 언제 어떤 키워드로 접속이 될지 모르는 부분이다 보니
입찰이나 등록을 해두는 것도 필요하다고 보이는 점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은 장기적으로 볼 수도 단기적으로 볼 수도 있으니
개인의 상황에 맞게 활용해야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검색량이 많다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라는 점인데
그만큼 경쟁도 심하다는 것을 의미할 테니 말입니다
결국 이를 이기기 위해서는 돈싸움이 될 확률이 높다고 보이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부분이 내가 진행할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을 참고하면 좋을 아이템을 소개를 3가지 정도만 해보려고 합니다
포털에서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를 검색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접속하게 되면 빈 공간에 키워드를 넣어주고
나이나 성별 등을 나의 입맛에 맞게 설정을 하고 조회를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관련 검색량에 대해서 다양한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기간에 대한 추이도 살펴볼 수 있고 성별과 연령별, 지역별까지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적어 보일 수 있지만
트렌드를 알고 나면 내가 활용할만한 키워드를 발견할 수 있을 테니 말입니다
그리고 추후에 다양한 기능도 추가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도 많이 활용하는 법이라고 보입니다
포털에서 네이버 광고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한데 네이버 메일 계정과도 연동을 할 수 있으니
개인용이냐 회사용이냐에 따라 아이디를 정해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회사용이라면 내 개인 계정과 겹치지 않게 따로 생성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광고 시스템 > 도구 > 키워드 도구 > 키워드 입력 > 검색
순으로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 검색하려는 키워드는 5개까지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이용하는데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키워드를 선택하면 기간별 상황을 판단하는데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털에서 블랙 키위라고 검색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근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조회방법이라고 보이는데
아래 살펴보시면 왜 그런지 참고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가 궁금한 키워드를 검색하면 아래에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간 검색량, 콘텐츠 발행량, 키워드 포화 여부, 검색 동향, 검색 비율, 연령, 성별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노출되는 섹션 배치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니
내가 진행하고자 하는 키워드에 대해서 다방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1개의 키워드씩만 보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키워드에 대해서는
한 번에 보기는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이는 섹션 배치는 수시로 변경된다는 점도
참고를 하셔야 한다는 점도 있습니다
키워드를 검색하는 방법은 이미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3가지는 그중 하나라는 점이기에 편의성이나 활용성에 따라서
이용 여부는 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언제 수시로 변경될지도 모르기에 너무 의지를 하기보다는
시기에 따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보입니다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도 중요하겠지만 이는 결국 경쟁이 세다는 의미이기도 하기에
나의 상황에 맞는 전략도 필요하다고 보이는 부분입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사이버 민방위교육 진행방법! (0) | 2020.08.26 |
---|---|
네이버메일 서명 이미지 넣는법! (0) | 2020.08.21 |
문자천국, 문구가 고민된다면! (0) | 2020.08.19 |
네이버블로그 지수 확인하는 방법! (0) | 2020.08.18 |
내컴퓨터 사양 확인 4가지 방법! (0) | 2020.08.17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