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만나이 도입시기 언제인가요?

기타

by 핫태 2023. 6. 12. 18:41

본문

반응형

만 나이란

 

만 나이도입이 시행되는 시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만 나이가 도입이 되면 나이 계산 방법은

달라지기 때문에 미리 체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만 나이로 생길 문제가 달라질 수 있겠지만

도입 초반에는 다양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을까 보이기도 합니다

 

그 과정에서 어떻게 변경될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내용을 참고해 보시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자녀분이 있으시다면 자녀분의 친구들 나이대 변경되는 경우

어떻게 대처할지 고민해야 할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만나이 도입시기 - 실행

 

만나이 도입은 23년 6월 28일부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는데 홍보를 하고 있는지 의문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뉴스 외에 홍보 관련 소식을 본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이를 모르는 분도 있기 때문에 문제는 당연히 발생한다고 보입니다

 

법제처를 통해서 몇 살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자료와 영상도 참고할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확인하시면 됩니다

만 나이 계산기도 있으니 어떻게 변화되는지 확인해보셔도 좋겠습니다

 

만나이 계산은 직접 가능하기 때문에 계산기를 이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해당연도 - 태어난 연도 = 만 나이

생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만 나이 -1을 해주시면 됩니다

 

6월 말부터 진행이 되다 보니 여러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령 이미 동급생 친구들과의 나이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생일이 지남과 지나지 않음에 따라 나이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기 때문에 나이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우리나라는 싸움이 발생하면 "너 몇 살이야?"라고 묻는 것으로 비춰보면

아이들도 차이가 없다고 보이는데... 어떨지는 모르겠습니다

 

법 시행 초기에는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겠지만 이 부분도 거쳐가야 할 문제이기에

연초부터 시행하면 문제가 줄어들지 않았을까 싶은데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

1월생과 12월생이 같이 친구라고 생각할 수 있을지...

 

 

 

 

 

만 나이 도입시기 마무리

 

그 외에도 만 나이가 아닐 때 발생했던 문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 나이로 통일이 된다면 다양한 상황이 해결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문제들도 발생하기 때문에

조금은 더 지켜봐야 할 문제가 아닐까 보입니다

 

아직 대대적인 홍보가 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이 생기게 되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감수해야 될 부분입니다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다면 모르는 사람은 드물겠죠?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꾹 눌러주세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